본문 바로가기

통일 미래 길잡이/현장과 사람

순수 청년, 앤드류 넬슨의 통일송 촬영 현장 뒷 이야기!

 

 

<슈퍼스타 K2 Top11 앤드류 넬슨>

 

 

  짠! 뽀얀 얼굴과 해맑은 미소, 어떤 근심도 한번에 날려버릴 것만 같은 청아한 목소리! 보는 이까지 미소짓게 만드는 이 순수 소년의 정체는? 바로 지난 9월, 브라운관에 등장하자마자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슈퍼스타 K2의 막내, 앤드류 넬슨 군입니다. 우리 앤드류군이 출연한 통일송 뮤직비디오 제 1탄! 모두 즐겁게 보셨나요?  상큼한 앤드류의 목소리 만큼이나 발랄하고 가슴 따뜻한 뮤직비디오였는데요, 드디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을 바로 그것! 아~무도 모르는 따끈따끈한 촬영 현장 뒷 이야기를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1. 잘 들리나? 아아~

 

 

안녕하세요, 앤드류 넬슨입니다

   노랗게 물든 은행 잎이 길가를 장식한 가을의 끝무렵,  겨울을 알리는 차가운 바람도 설레는 마음으로 헤치며 첫번째 통일송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으로 향했습니다. 진짜 '슈퍼스타'가 되어버린 슈퍼스타 K2의 출연자와 함께 하는 현장이라 어떤 취재보다도 긴장감을 감출 수가 없었는데요, 앤드류 군이 환한 미소를 지으며 현장에 들어서자 상생기자단의 바짝 얼어있던 마음이 순식간에 녹아버리고 말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앤드류 넬슨입니다.' 수줍게 웃으며 인사를 건네는 그의 모습에서, 이제 겨우 열다섯이 된 앳된 소년의 귀여움을 물씬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잠시 후, 촬영이 시작되자 그 수줍던 소년은 어디 가고 진짜 프로 가수만큼 진지한 모습의 앤드류가 마이크 앞에 서 있었습니다! 물론,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반짝반짝한 미소는 그대로였지만요.

 

#2.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해 꽃단장 중이에요~ *^^*

 

 

 

이산가족의 아픔을 노래하는 열 다섯 신인을 든든하게 지켜주던 이, 가족  

   현장 스텝들과 반가운 인사를 나눈 후, 모든 준비 끝에 본격적인 촬영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고~'를 연발하는 앤드류! 바로, 아직 목이 풀리지 않아 애를 먹었던 것입니다. 카메라 앞에 서본 적이 별로 없는만큼 너무 긴장한 나머지 가사를 잊어버려 '나 왜 이러지!'하며 아이처럼 발을 동동 구르기도 했습니다. 갑자기 바뀐 가사에 적응하랴, 덜 풀린 목 다듬으랴 정신이 없었을 테지만 시종일관 밝은 모습으로 진지하게 촬영에 임하는 앤드류의 모습에서 통일송에 대한 그의 따뜻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 아이고~ 나 자꾸 왜 이러지?

 

 

예상보다 길어진 촬영 시간 동안 여러 대의 카메라와 수많은 스텝들, 그리고 눈을 반짝이며 과도한 호기심을 발산하던 상생기자단까지~! 이 열다섯의 신인을 긴장하게 하는 것들로 가득한 현장에서 그의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던 이들이 있었으니 바로 앤드류의 친 형과 어머니 입니다.

 

 

#4. 열 다섯 앤드류 넬슨의 곁엔 언제나 엄마가 있어 든든!

 

 

통일은 반드시 되야 합니다. 가족은 함께 있을 때 가장 행복하니까요

   시종일관 흐뭇한 미소를 머금고, 앤드류를 바라보는 어머니의 눈빛에서 아들에 대한 사랑이 느껴졌는데요. 촬영 짬짬이 어머니와 함께 슈퍼스타 K 2 출연 당시의 영상들을 보며 속얘기를 나누는 앤드류는 카메라 앞에서와는 달리 영락 없는 십대 소년의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옆에 어머니만큼이나 든든한 한 남자, 친형이 함께 하고 있었습니다. 긴장한 앤드류를 웃게 해주기 위해 가벼운 장난도 걸어보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애쓴, 촬영장의 숨은 일등 공신이었습니다! 게다가 앤드류의 친형은 뮤직비디오에서 멋진 뒷모습을 자랑하는 깜짝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과연, 어떤 부분일까요? 다시 한번, 뮤직비디오를 보며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세요! ^^)

  

#5. 이산가족들이 모두 행복해졌으면..

 

   미국에 떨어져 계신 아버지 때문인지, 이처럼 서로에 대한 앤드류 가족의 애틋함은 그 누구보다 큰 것 같았는데요. 앤드류도 '가족'의 의미를 굉장히 깊고 진하게 마음 속에 담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통일'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냐고 묻자 '당연히 같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라며 숨도 쉬지 않고 답하는 그의 모습에서 그 애틋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통일에 대한 의미를 어떤 이는 사회적인 면에서, 혹자는 경제적인 면에서 찾기도 하지만 앤드류에게 통일은 '당연히 같이 있어야 하는', 가족들이 함께 하지 못하는 이 슬픔을 사라지게 할 수 있는 마법이었던 것입니다. '가족은 함께 있을 때 가장 행복합니다'라는 앤드류의 뮤직비디오 속 멘트는 그의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목소리라는 것을 모두가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형과 어머니의 든든한 응원을 받으며 어느덧 기나긴 촬영을 마친 앤드류의 얼굴에는 안도감과 아쉬움이 교차하는 미소가 번졌습니다. 뮤직비디오 촬영이 '힘들지만 재미있고 더 배워가는 것 같다'던 앤드류는 모든 일정이 끝나자 스텝들에게 일일이 꾸벅꾸벅 인사를 건넸습니다. 예의 바르고 상냥한 막내의 인사에 절로 현장 분위기가 훈훈해졌답니다. 

 

 

 

#6. 통일의 봄 날을 노래해요. 행복한~ 통일 ♬

 

멋진 목소리로 통일의 봄 날을 노래하는 슈퍼스타 K2 막둥이 앤드류 넬슨

   현장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스텝들과 우리 상생기자단에게 마지막 인사를 건네는 순간까지 보는 사람을 기분좋게 하는 상큼한 미소를 잃지 않았던 앤드류! 그의 멋진 미소만큼이나 앤드류와 함께 한 통일송 뮤직비디오에는 밝은 에너지가 한가득 느껴지는 것만 같지 않으세요? (추위에 마음까지 꽁꽁 얼어버신 분들, 어서 어서 앤드류의 통일송 뮤비로 봄날 같은 따뜻~함을 느껴보세요!!) 이 순수 청년의 해맑은 모습 덕분에 실제 현장 분위기도 얼마나 따스했는지 모른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가족을 사랑하고 아끼는 만큼 남북 이산가족에 대해서도 자기 일처럼 안타까워하는 앤드류의 착한 마음씨가 있었기에 멋진 뮤직비디오가 탄생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좋은 가수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당차게 이야기하는 이 천사같은 소년의 손에는 아버지가 함께 한 가족사진이 떠나지 않았는데요. 자신의 가족을 넘어 이산가족까지 배려하며 통일을 위해 자신이 가진 '노래'라는 아름다운 재능을 나누어준 앤드류 군 덕분에 오늘도 통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매서운 겨울 바람이 다가오는 요즘! 따뜻한 마음만큼이나 멋진 목소리로 통일의 봄 날을 앞당겨준 앤드류! 꼭~ 좋은 가수가 되어 우리 함께 평양에서 멋진 단독 콘서트 하는 날이 올 수 있길,  기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