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 미래 길잡이/통일로 가는 길

2015년도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4기를 모집합니다!

쓰기 좋아하는 친구들, 전국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친구들과 교류하고 싶은 친구들, 그림 그리기, 사진 찍기, 영상 제작 등 재주가 많은 금손을 가진 친구들!!

일부에서는 미래 통일리더로서 역량을 키우고, 통일한국의 비전을 널리 전할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을 모집합니다.

 

원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해외에 거주중인 12-13세 어린이도 포함하여, 2015학년도 전국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선발인원은 300명이며, 활동기간은 2015년 3월부터 시작해서 2016년 2월에 마무리됩니다. 

발방법에 대해 의문점이 많으실 텐데요. 통일관련 기사, 자기소개 등 제출서류를 민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발하는 방식을 취합니다. 이러한 선발을 거치게 된 통일부 어린이 기자는 두 가지 범주에서 활동을 하게 됩니다.

 

번째는 온라인 활동입니다. 기자단 여러분은 매월 통일을 주제로 기사를 작성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글을 작성하고, 첨삭을 받으며 글쓰기 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 카툰 제작 등 기자단으로서 다양한 매체를 경험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자단 블로그나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전국 각지에 있는 기자단과 교류할 수 있다는 것 또한 큰 장점입니다.  

한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도 기다리고 있는데요. 통일부 기자단의 첫 시작을 알리는 ‘제4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발대식’은 4월에 있을 예정입니다. 그 후 5월에는 ‘통일교육 주간 기념식 참석’, 8월에는 ‘기자단 여름캠프’가 공식행사로 마련되어있습니다. 기자단 대상으로 ‘통일리더캠프’ 라든가 기자단 권역별 모임 혹은 통일 관련 현장 취재 및 인터뷰 기회를 드림으로써 보다 폭넓은 활동범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블로그를 구경해보세요!

말 많은 경험을 얻을 수 있는 활동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경로를 통해 접수해야할까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우선 통일부 통일교육원 홈페이지(www.uniedu.go.kr)로 접속한 후 “통일캠프> 어린이기자단” 메뉴에서 온라인 신청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접수기간은 2015년 1월 26일(월)부터 2월 16일 18시까지입니다. 마감일 당일 날 많은 접속이 예상되오니 늦지 않게 신청해주세요.

 

4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신청 바로 가기 클릭클릭

이외에도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공식 블로그(kidnews.unikorea.go.kr) ‘4기 모집 Q&A 게시판’ 또는 jrunikorea@naver.com 문의해주세요.

자단 발표는 2015년 3월 6일 예정입니다. 많이 지원해주세요!! 

 

 

선배 기자들의 특별한 경험을 만나보고 싶다면, 다음의 기사들을 참고하세요.

설렘, 기쁨, 보람 가득했던 한 해를 돌아보며 http://kidnews.unikorea.go.kr/220238527328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은 내 동생 종현이에게 http://kidnews.unikorea.go.kr/220245907490

 

 

여러분의 공감 하나가 통일부기자단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글 내용에 공감하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