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 미래 길잡이/현장과 사람

부산에 통일항아리를 알리다 : 통일항아리 국토대장정 부산경남편

지난 9월 13일부터 20일까지 7박 8일동안 자전거 국토대장정이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하여 자전거로, 통일항아리 서명운동으로 준비된 통일을 위해 홍보를 했는데요. 저는 창원에서 부산까지 통일항아리 서명운동팀과 동행하면서 자거 발대식과 서명운동 홍보에 참여했습니다. 저와 함께 그 현장으로 떠나보실까요?


9월 15일 자전거 국토대장정 3일째 - 창원에서 부산으로~!!

자전거 국토대장정 3일째인 9월 15일 9시에 창원시청에서 자전거 출정식이 있었습니다. 이 날 자전거 출정식엔 자전거 국토대장정팀 뿐만 아니라 사단법인 대한민국 팔각회 회원들도 함께 참여했는데요. 이 날 자전거 국토대장정은 국토대장정팀과 팔각회 회원들이 연합하여 통일항아리와 평화 통일을 홍보하였습니다.


<창원에서 자전거발대식 기념 사진>


01


저는 통일항아리 서명운동팀과 함께 창원시외버스터미널로 갔습니다. 창원시외버스터미널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는데요. 거기서 통일항아리 홍보와 통일항아리 서명운동을 했습니다.

01234

서명운동 중에 저희 팀과 함께해 줄 자원봉사자 분들이 오셨습니다. 통일교육 시범 고등학교로 선정된 김해 대청고등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이 서명운동을 진행했습나다.

<통일항아리 서명운동팀&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저희 서명운동팀과 자전거 국토대장정팀은 창원에서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옮겨서 통일항아리 서명운동을 했는데요. 이 곳에도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01234567


여기에서는 통일항아리 서명운동 뿐만 아니라 통일교육원이 주최한 공감 통일문화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이 콘서트는 개그맨 박영진, 김영희의 개그공연과 마술공연이 있었습니다. 이 콘서트 중에 자전거 국토대장정팀을 소개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국토대장정을 하는 이유와 통일항아리 홍보를 해주셨습니다.

<공감 통일문화콘서트에서 국토대장정팀을 소개하는 중입니다>


9월 16일 자전거 국토대장정 4일째-부산

자전거 국토대장정 4일째인 9월 16일 9시에 부산 대저생태공원에서 자전거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이 날 자전거 국토대장정에는 부산대학교 자전거 동아리 철벅지팀과 함께 했습니다. 이 날은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 바람도 불고 비도 많이 왔었는데요. 날씨에 굴하지 않고 자전거 국토대장정팀과 철벅지팀은 대구까지 자전거를 타고 통일항아리를 홍보했습니다.


<자전거 국토대장정팀 화이팅!!!>


저희 국토대장정팀은 초읍동에 위치한 어린이대공원에서 통일항아리 홍보와 서명운동을 진행했습니다. 이 날 서명운동 행사에는 서명운동 뿐만 아니라 '통일부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맺기' 행사도 같이 진행했는데요. 많은 사람들에게 통일항아리 홍보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맺기'를 통하여 통일에 대하여 긍정적인 모습을 보았습니다.


012


2일동안 자전거 국토대장정팀과 함께 하면서 통일이 머지 않았음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많이 생겨서 평화적인 통일을 홍보하고 또한 통일의 편익을 알리기 위한 움직임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이주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