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 미래 길잡이/현장과 사람

슈퍼스타K2 11인이 통일을 노래한 사연은?

 

 

 


상생 기자단이 간다!

[통일부와 함께하는 슈퍼스타K2 TOP11 인천콘서트]편

 


안녕하세요. 통일부의 귀염둥이, 여러분의 귀염둥이 상생기자단입니다. 꺄울 >ㅁ<

 

통일부와 엠넷미디어, CJ헬로비전이 공동 개최하는 이번 '통일부와 함께하는 슈퍼스타K2 TOP 11 콘서트(The Dreamers)'는 11월 26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 공연을 시작으로, 12월 10일에는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렸는데요. 겨울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공연장을 찾았습니다. '통일의 이야기가 있는 곳에 상생 기자단이 있다'는 기치(누가 만들었냐구요? 방금 제가 만들었어요. 데헷-☆)아래 저희 상생기자단도 출동했는데요. 통일부와 함께하는 콘서트인만큼 콘서트장 주변곳곳에서 통일부의 흔적(?)을 볼 수 있었습니다. 

 

 

▲ 공연장 입구에 걸려있던 플래카드, '통일은 반드시 옵니다' 

 

 





콘서트가 열리는 인천 삼산체육관 주경기장 주변에는 이미 먼저 온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는데요. 그 팬들을 맞이하는 것은 바로 '통일부와 함께하는 슈퍼스타 Top11 콘서트'의 포스터였습니다. 공연장 입구에선 '통일은 반드시 옵니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야광봉을 나누어 주고 있었는데요. 형형색색 예쁜 야광봉에 새겨진 훈훈한 문구때문인지 이날 관객들의 위시리스트 1위일 정도로 가장 인기가 많았답니다(아이구 뿌듯).


 


▲ 순식간에 동나버린 '통일 야광봉'

 


더불어 통일부에서 만든 정책 안내 팸플릿이 같이 배부되었습니다. 뒷면에는 슈스케 멤버들이 불러 화제가 된 통일송의 가사도 적혀 있어 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상생기자단은 이미 통일송 가사를 다 외워서 안보고도 부를 수 있었는데, 실제 공연 당시에 상생기자단을 제외하고도 많은 분들이 따라 불러서 놀랐답니다. 입에 짝짝 붙는 통일송! 함께 불러보아요! 와우! 


 

 


통일송은 통일부가 엠넷미디어, CJ 헬로비전과 함께 제작한 것으로 발라드, 댄스, 포크, 록, 재즈 등 장르별 특성에 맞게 편곡, 5개의 뮤직비디오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슈스케의 히어로, 히로인인 허각, 장재인, 김지수, 앤드류넬슨, 이보람양이 출연한 뮤직비디오 중 이미 앤드류넬슨과 이보람편은 공개가 된만큼 과연 이 콘서트를 보러 오는 관객들은 통일송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해지더군요. 그래서! 콘서트에 대한 기대감으로 두근대고 있을 관객들 중 김지수군과 허각군의 팬클럽 분들을 잠시 만나 통일송에 관한 생각을 들어 보았습니다.

 

 

 

 

 

 

 

 

 

 

 


슈퍼스타K2 팬분 들 인터뷰 TALK TALK TALK!

 

Q. [김지수팬에게] 김지수 군이 부른 통일송 듣고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A. 아직 영상이 공개되지 않아 제대로 들은 적은 없고,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들은 게 전부입니다. 김지수군이 통일송 촬영을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앤드류넬슨군이 부른 통일송 뮤직비디오를 찾아서 봤는데 팝발라드 같은 부드러운 느낌이더라구요. 김지수군의 평소 음악색하고 좀 다른 것 같았는데 현장에서 보니 포크 스타일로 불러 가수의 성향에 맞게 편곡된 것에 조금 감동받았습니다. 통일송이 단조로운 느낌이 든다고 생각했는데 김지수군이 불러선지 '통일'이란 단어가 매우 감미롭게 들리더라구요(웃음). 평소에도 남북통일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김지수군이 통일송까지 부르니 통일이 더욱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허각팬에게] 얼마 전 허각군의 통일송 뮤직비디오 촬영이 있었는데요. 

     촬영 소식을 듣고 어떤 느낌이 드셨나요? 

     평소 생각하던 통일에 대한 인식에도 영향을 끼쳤는지 궁금합니다. 

 

A. 유명인사 누구가 OO 홍보대사 위촉되었다, 등의 소식을 접할 때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허각군이 통일송을 부른다니 잘됐다는 생각 먼저 들더군요. 안 그래도 얼마 전 연평도 지킴이 행사에서 허각군을 보았는데 본인의 고향인 인천에서 터진 사건이라 그런지 더욱 관심이 많은 모습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 사건을 통해 허각군뿐만 아니라 전 국민 모두 남북관계와 통일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을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시점에서 허각군의 통일송 뮤직비디오 촬영은 허각군의 목소리로 우리 세대들이 통일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통일'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하는 이런 좋은 촬영(통일송 뮤직비디오)에 허각군이 함께할 수 있어서 팬으로서 통일부에게 감사하고, 곧 나올 뮤직비디오에 기대가 큽니다. 



 

상생기자분이 만난 관객분들은 높은 경쟁률을 뚫고 슈퍼스타K가 된 Top11의 팬분들 답게 생각도 깊고 말씀도 워낙 조리있게 잘하시더라구요. 이거 <슈퍼관객K>라도 찍어야 할 기세죠? 후훗

이렇게 인터뷰를 간단히 마친 상생기자단은 콘서트 장으로 입장했습니다. 공연에서는 팸플릿에서도 나온 '통일송'을 직접 들을 수 있었는데요. 한 번에 다 이야기하면 재미없잖아요? 그 이야기는 다음 편에 계속 됩니다. 호잇 :)

 

 


 

 

과연 슈스케 인천 콘서트에선 무슨 일이? 커밍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