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 미래 길잡이/통일로 가는 길

통일송앱, 허각·장재인이 들려주는 '슈퍼스타 통일송' 들어보셨나요?

'통일' 

  각자에게 다 다르게 느껴지는 단어죠. 어떤 이들에겐 딱딱하고 지루하게 들릴 수 있고, 나와는 별로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죠. 또 다른 이에겐 그리움의 대상일 수도 있겠네요. 우리에겐 각자 다른 의미로 다가오는 '통일', 2010년 통일부에서는 통일을 한층 더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슈퍼스타 통일송'을 제작했었는데요.

 

<슈퍼스타 통일송>

두근 두근 설레는 그 날 이제 이제 오고 있어요

함께 준비해요 우리 미래 그토록 꿈꾸던 행복한 순간

성큼 성큼 다가온 그 날 이미 이미 시작된 행복

우리 같이해요 할 수 있죠 모두가 그리던 행복한 날

함께라면 더 커져요 함께라면 더 행복해요

오늘보다 내일 우리는 더 크게 웃을래요

오랫동안 기다렸어 함께하는 그 순간을

우리 힘을 모아 준비해요 행복한 통일이 다가오네요

함께라면 더 커져요 함께라면 행복해요

오늘보다 내일 우리는 더 크게 웃을래요

오랫동안 기다렸어 함께하는 그 순간을

그날이 멀리 달아나지 않게 다함께 준비해요 행복한 통일 

  '슈퍼스타 통일송'은 슈퍼스타K 시즌2 멤버들이 모여서 함께 작업했습니다. 허각·장재인·김지수·이보람·앤드류 넬슨 모두 다 잘 아는 가수죠? 슈퍼스타K2 멤버들은 각자 개성이 뚜렷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 개성이 같은 '통일송'에도 고스란히 묻어나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맞는 '통일송' 버전으로 다운받으셔서 들으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허각은 감성을 울리는 가수로 우리에게 각인돼 있죠. 하지만 허각 버전의 '통일송'에서는 또 다른 허각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 슈퍼스타K TOP3 무대에서 이적의 '하늘을 달리다'를 불렀을 때처럼 '통통' 튀어 신이 나면서도 폭발적인 가창력까지 즐길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장재인 버전은 싱어송라이터답게 장재인만의 개성이 그대로 묻어나 있습니다. 슈퍼스타K에서 주목받았던 그대로 특유의 보컬 톤의 장점을 잘 살리며 색다른 버전의 통일송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들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함께 귀에 '쏙쏙' 들어오는 '슈퍼스타 통일송'을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슈퍼스타 통일송'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2011년 통일부에서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스토어에서 '통일송'을 친 후 '슈퍼스타 통일송'을 다운 받게 되면 앞서 말한 가수들이 한데 모여 콘서트를 하는 장면, 또 각 가수마다 뮤직비디오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캡처

 

 더불어 '슈퍼스타 통일송' 앱에서는 갤러리에서는 슈퍼스타K 멤버들이 '통일송'을 준비할 당시 사진들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허각과 장재인의 갤러리입니다. 특히 이보람의 갤러리에서는 판문점을 배경으로 신나는 '통일송'에 맞춰 댄스를 추는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결국에는 반대편 인민군까지 마음을 여는 감동적인 스토리가 담겨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슈퍼스타 통일송' 앱의 큰 장점 가운데 하나는 '통일 노래방'이 있다는 점입니다. '통일 노래방'에서는 원하는 가수 버전에 맞춰 노래방처럼 가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가수의 얼굴과 음악을 들으며 신나게 '통일'을 노래 솜씨를 뽐내보는 건 어떨까요? 입에 '찰싹' 달라붙는 멜로디라 금방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슈퍼스타 통일송' 앱에서는 통일의 염원을 담은 '소망 메시지' 작성란도 있습니다. 슈퍼스타K 멤버들의 노래를 듣고 떠오르는 통일 관련 응원 글을 자유롭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통일은 국민들의 작은 관심과 소망이 모여 이뤄지는 것 아닐까요? '통일송'의 "함께 준비해요 우리 미래"라는 가사처럼 말입니다.

더불어 '슈퍼스타 통일송'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퍼뜨려주세요! 통일부 페이스북, 통일부 트위터, 통일부 모바일 블로그, 통일부 모바일 웹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작은 관심들이 모여 작은 통일을 만들고 또 관심들이 쌓여 통일 한반도가 득달같이 달려올 것입니다! 그날이 멀리 달아나지 않게 다 같이 힘써주세요! 

여러분의 공감 하나가 통일부기자단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글 내용에 공감하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