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이야기/통일부는 지금

[통일창업아이디어공모전] ‘북한의 광물 자원 가공 폐수처리를 위한 모듈형 시스템‘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M2W2" 최종전시회에 가다!


안녕하세요. 9기 대학생 기자단(통일창업아이디어공모전 홍보기자) 이건우입니다.

 

지난 10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 모나코스페이스에서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전시회가 열렸습니다.


   2016 통일창업아이디어전시회 포스터 및 팀별 배치도


이번 전시회는 200여개 팀 중에서 본선에 진출한 20팀이 약 3개월 동안 준비한 전시회입니다. 그 중 제가 홍보를 맡았던 “M2W2”팀의 북한 지하광물 가공폐수 처리 시스템을 취재하였습니다. 지난 기사를 못 보신 분들은 글 하단에 <관련링크>를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설명하고 있는 M2W2팀의 김지예팀장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M2W2" 팀은 통일 후 한국의 환경보전 가치의 중요성을 높게 평가하여 광물 가공 폐수 처리를 위한 모듈형 시스템을 제안함으로써 깨끗한 환경 속의 사람과 자연의 공존을 현실적인 방법을 통해 제시하고 있는 팀입니다.

 

여러분들은 통일 후, 지하광물을 통한 환경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2W2팀의 북한의 광물 자원 가공 폐수처리를 위한 모듈형 시스템


통일 후 철광석, 몰리브덴, 마그네사이트 등 총 220여종의 광물 자원이 매장되어 있는 북한이 통일한국에서 이 풍부한 광물 자원을 가공할 때 발생되는 폐수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하여, 광물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폐수 성상에 맞춰 폐수 처리 모듈을 선택적으로 적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과 사진은 아래 영상을 통해 함께 보시길 바랍니다!


'M2W2'팀의 전시회이었습니다. 다른 팀들의 전시회 기사도 만나보세요!

“M2W2"팀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통일창업아이디어공모전 M2W2을 취재한 제9기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 이건우였습니다.

 


<관련 링크>

통일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의 "M2W2" 팀이란?

통일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의 "M2W2" 팀의 중간점검(제작과정)

통일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의 "M2W2" 팀의 응원영상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