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 미래 길잡이/통일로 가는 길

2016년 통일박람회_ 통일사랑 라디엔티어링 걷기 대회!


안녕하세요 통일미래의 꿈 독자여러분! 저는 제9기 통일부 대학생기자단으로서 올해부터 새롭게 활동을 시작하게 된 이건우 기자라고 합니다! 여러분, 오는 527()부터 29()까지 총 3일에 걸쳐 세종로 및 광화문 광장 에서 “2016년 통일박람회”가 개최된다는 사실 다들 알고계신가요!? 통일과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는 가운데 저는 여러분들께 올해 처음으로 런칭되는 '함께하는 통일. 통일사랑 라디엔티어링 걷기 대회'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라디엔티어링이라는 단어가 굉장히 생소하실 것 같습니다.  라디엔티어링(Radienteering)”RadioOrienteering의 합성어로 지도와 나침반 대신 라디오 주파수로 방송되는 안내에 따라 정해진 지점으로 이동하는 걷기대회를 의미합니다* 오리엔티어링(Orienteering) : 지도와 나침반을 이용하여 험한 지형을 이동하는 군대 훈련

 

여기서 여러분들이 주목하셔야 할 점은 이 라디엔티어링”이 다른 프로그램들과는 다르게 참여형, 체험형 프로그램이라는 것입니다. 즉 시민들이 몸소 참여하고 체감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통일문제를 이전보다 적극적으로 인식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통일문제에 대한 공감대 역시 쉽게 형성될 것이라는 기대효과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시민들이 삼청공원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즐기면서 '통일사랑'의 마음을 심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강점인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라디엔티어링"은 2016년 5월 27일 금요일 13:50부터 16:00까지  MBC 라디오 [박준형-정경미, 2시만세] (95.9mhz)와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진행중에는 즉석 이벤트도 열리는데요,  하나는 '통일'이라는 주제로 2행시 짓기, 또 하나는 걸으면서 라디오 청취를 통해 배우는 지식을 바탕으로 '통일사랑퀴즈'를 푸는 것입니다.  정답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까지 있다고 하니, 통일문제에 관심도 가지고 선물도 받고 '일석이조'가 이런게 아닐까요? 


이벤트에 참가 했지만 상품을 못받으셨다면 아쉬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걷기대회의 최종 목적지인 광화문광장에 도달하시면 라디엔티어링 완주자에 한하여 기념품을 증정하며 추가적인 경품 추첨도 있다고하니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또한 걷기대회 참가자 이외의 일반 청취자분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고 하니 이 점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행사 장소(출발점 : 남북회담본부) 오시는 길



● 참가방법

[온라인 인터넷 접수] ☞ 신청하러가기(클릭) 신청기간은 5월 24일 화요일 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