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 미래 길잡이/통일로 가는 길

2016 통일박람회, 온몸으로 느끼는 통일, 통일상상놀이터에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자!

2016 통일박람회는 5월 27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 3일간 광화문 광장 일대와 세종로 공원에서 진행됩니다‘그래서 통일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함께하는 통일’, ‘맛있는 통일’, ‘꿈꾸는 통일의 세 가지 주제로 이루어지며남북음식 한마당통일 상상 놀이터통일사랑 걷기대회 등 다양하고 의미 있는 참여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다고 하네요오늘은 그중에서도 '꿈꾸는통일'에 <통일 상상 놀이터>에 대해서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통일 상상 놀이터는 세종로 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놀이로 상상하는 통일미래'라는 컨셉으로 어린이들이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통일의 필요성을 공감하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준비했다고 하지만 성인들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으니 날씨도 좋은 5월에 가족뿐만이 아니라 친구나 연인끼리도 통일박람회에 오시면 재미있고 의미도 있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럼 통일 상상 놀이터에 어떠한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시존>

 전시존에서는 주제별로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통일교육내용이 스토리화하여 전시되며 재미있는 영상을 통해서 통일에 대해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등 많은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귀여운 캐릭터들이 있는 포토존도 있다고 해요!

 

<체험존>

 체험존에서는 분단 이전에 우리 민족들이 함께 즐겼던 전래놀이를 즐기고 통일여지도를 직접 만들어보며 암벽등반까지 해볼 수 있는 체험장이 마련되어있습니다. 또 통일드림카페에서 남과 북의 언어를 비교해보는 등 통일을 가상화한 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이런 체험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북한을 이해하며 통일은 우리 모두가 함께 준비해야 하는 것임을 인식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상상존>

  상상존은 통일교육주간 홍보 애니메이션 주인공인 알파냥과 함께 한반도 지도 모양의 대형 바둑판에서 펼쳐지는 오목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전시 관람과 체험들을 통한 이해를 바탕으로 통일된 우리의 미래를 상상하며 다양한 활동을 해보는 곳입니다. 또 직접 작성한 통일 희망 문구를 캘리그라피 작가가 노트 표지에 직접 작업하여 자신만의 통일 노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도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통일상상놀이터 배치도


통일 상상 놀이터에 오셔서 글로만 말로만 들었던 통일을 직접적으로 체험하여 통일을 더욱 염원하게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체험할 많은 것들이 하루빨리 우리들의 현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시는 길




 

 통일박람회는 통일상상놀이터 외에도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저 또한 통일박람회에서 뜻 깊은 시간을 가질 것을 생각하면 매우 기대가 되는데요. 여러분들도 통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다 함께 통일에 한 발짝 다가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그럼 통일박람회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