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기자단/우리는대학생기자단

[8기 사진부의 통일SNS 이벤트!] 여러분의 '통일'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제 8기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의 백상민입니다. 이번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 8기에서도 사진부, 영상부, 기사1부, 기사2부, 방송부의 다섯 개의 팀들이 분기별로 팀별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톡톡튀는 개성만점의 '사진부'에서는 이번 12월부터 통일SNS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통일의식을 고양시키고, 자신이 생각하는 독특한 '통일' 생각을 듣고자 기획한 이벤트랍니다. 그래서 이름도 'Wish for Unikorea'라고 지었답니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야심차게 준비한 통일부 기자단 사진부의 통일SNS이벤트는 대다수의 통일행사가 서울과 수도권에만 몰려있다는 지리적 한계성을 극복하고, 통일에 관한 다양한 생각들을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하였습니다. SNS이벤트의 참여는 간단하지만, 여러분의 작은 움직임이 모이면 '통일'을 향한 더 큰 생각들을 담을 수 있습니다.  

  통일SNS이벤트에 참여하는 분들에게는 혜택도 주어집니다! 

  첫 번째,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 텀블러,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통일부 사진부 내 회의를 통해 공정한 추첨을 통해 제공됩니다.) 

  두 번째, 나의 예쁜 손글씨를 자랑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손글씨가 너무 예쁜 여러분에겐 이보다 더 좋은 기회는 없을 것입니다! 

  세 번째, 통일에 대한 감성 돋는 생각들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습니다. #WishforUnikorea 태그를 통해 연결된 전국, 그리고 세계 각국의 메시지가 바로 #WishforUnikorea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재(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됩니다. 따라서 이벤트에 참여한 여러분의 통일을 향한 염원과 더불어 개성 넘치는 '통일'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작성예시> 


  아래에 보시는 사진처럼 공책이나 종이에 자신의 손글씨가 담긴 '통일은 00이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왜 통일을 그렇게 생각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그리고 페이스북을 통해 글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물론 다른 2명을 태그 해줘야 한다는 사실! 잊지말아주세요! 아래의 사진을 통해 이미 참여했던 사진부 기자단의 페이스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SNS이벤트에 참여한 통일부 기자단의 페이스북 (김경렬 기자)△ SNS이벤트에 참여한 통일부 기자단의 페이스북 (김경렬 기자)  △ SNS이벤트에 참여한 통일부 기자단의 페이스북 (송광민 기자)△ SNS이벤트에 참여한 통일부 기자단의 페이스북 (송광민 기자)



여러분의 생각과 참여가 모이면 통일이라는 큰 흐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여러분의 손글씨와 함께 통일에 대한 자신의 솔직하고 담백한 이야기를 종이에 담아주세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제8기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의 백상민 기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