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 미래 길잡이/기자단카드뉴스

[기자단카드뉴스] 북한의 웰빙 음식, 두부밥 레시피

- 북한의 길거리 음식, 두부밥 만들기 How to make North Korean street food 'Tofu Rice'

- 뭐 먹을까 고민하는 당신, 오늘은 맛과 영양가 가득한 두부밥 어때요?

- 재료 Ingredients: 두부 2모, 식용유 0.5L, 소금 약간, 고춧가루 100그램, 다진 마늘 1스푼, 간장 1스푼, 다진 쪽파(다마내기) 약간, 다진 대파 약간, 밥 3공기

- 1. 두부를 대각선으로 자르고, 0.8cm정도의 두께로 자른다. 그 다음 키친타월 여러 장을 깔고 자른 두부를 올려놓아 약 1시간 정도 물기를 제거한다.

- 2. 유부만들기. 팬에 식용유 0.5L를 붓고 섭씨 180도 이상으로 가열한다. 다음 물기를 제거한 두부를 노릇노릇하게 튀기고 튀겨낸 유부에 칼집을 낸다. 

- 3. 밥 세공기를 준비하고 다진 대파와 쪽파 약간, 참기름 1스푼, 소금 1/6스푼을 고루 섞어 준비한다.

- 4. 두부밥 양념 만들기. 먼저 고춧가루를 볼에 담고 온도가 높은 식용유를 넣어 고추기름을 만든다. 다음 다진 대파, 다진 쪽파, 다진 마늘, 소금, 간장 1스푼, 생수 한 컵 정도를 넣고 고루 섞어 양념을 만든다.

- 5. 튀긴 두부(유부) 속에 준비된 밥을 넣고 두부밥 양념을 얹어준다.

- 완성! 두부밥 만들기, 정말 간단하죠?

- 우리나라의 떡볶이와 같은 두부밥, 오늘 한번 만들어보는건 어때요?

- 제 9기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 김다혜, 유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