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 미래 길잡이/통일문화공간

팝스타가 노래하는 한반도 통일

 


 세계적인 팝스타들이 한반도 통일을 노래한다!? 제9기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 신동한 기자. 

*본 내용의 출처는 One K Campaign 공식 블로그 및 홈페이지 임을 밝힙니다.

 세계적인 팝스타가 ONE K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 의사를 밝히며 큰 이슈가 됐습니다. 

*ONE K 글로벌 캠페인이란? 통일한반도의 비전과 역할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혀엉 및 국제적 지지확보 캠페인입니다. 통일부 장관, 한류스타, 연예인, 정치인 등이 대거 참여하고,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통일을 노래하는 캠페인 송을 만들고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입니다.

 故마이클 잭슨은 그들을 '정신적 지주'라고 하기도 했었는데요. 과연 그들은 누굴까요?

 바로 테리루이스와 지미 잼입니다! 그들은 마이클 잭슨, 머라이어 캐리의 프로듀서로 잘 알려져 있고, 그레미상을 6회나 수상할 정도의 세계적인 작곡가인데요! 그런 이들이 한반도통일캠페인에 참여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음악은 갈등을 해결하는 힘이 있다. - Terry Lewis & Jimmy Jam - 라고 하며 한반도 평화에 관심을 가지고 ONE K Campaign에 참여 의향을 밝혔습니다!

 또한 그들은 세계청년지도자연합총회(IYLA)에서 전세계의 동참을 촉구하기도 했는데요. 그들은 하나의 한국이 세계평화에 기여한다는 내용을 담은 노래를 만들 것이라고 밝히며 SNS를 통한 세계 청년들의 동창을 호소했습니다.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ONE K Campaign 2017. 한반도 통일에 대한 세계적 공감대를 형성하기를 응원합니다!

 더 나아가 국제적인 응원에 힘입어 한반도 통일이 이루어지길 응원합니다! 신동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