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이야기/통일부는 지금

"함께 노래하며 통일을 꿈꿔요" 통일동요 노랫말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통일부에서 통일 동요 제작을 위해 2016 통일 동요 노랫말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통일부 대학생기자단의 임지영기자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동요를 좋아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푸~른 하늘 은하수"라는 동요를 가장 좋아하는데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마음속 또는 기억속에서 유년시절에 즐겨 부르던 동요가 하나쯤은 존재하고 있을거라 생각이듭니다. 우리 각자가 생각하는 동요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겠지만 그 동요들의 공통점이 있다면 수십년이 지난 이후에 불러도 그 느낌이 한결같다는 점, 가사가 참 아름답다는 점 등이 있겠네요.

이러한 취지에서 통일부에서도 통일동요 노랫말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통일동요 노랫말 공모전은 통일 시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통일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통일 동요 노랫말 공모전을 통해 동심도 되찾고 아이들에게 통일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건 어떨까요?! 

통일동요 노랫말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통일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하는데요, 위와 같이 "평화와 통일염원", "통일 미래의 비전과 희망", "통일의 당위, 필요성"을 공모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공모전은 참가자격 제한없이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인당 최대 2편까지 응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접수 기간은 71일부터 711일까지입니다. 참가 희망자는 통일부 누리집(unikorea.go.kr) 공고문에 첨부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작품과 함께 전자우편(unisong2016@gmail.com)을 통해 제출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무국(02-455-1924)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공모전에 접수된 노랫말은 심사를 통해 총 5편이 선정되고 수상자에게는 통일부장관상 및 상금(대상: 100만원, 금상 2: 70만원, 은상 2: 50만원)이 수여된다고 합니다!

 또한, 수상작들은 전문 작곡가의 작곡을 거쳐 동요로 제작되며, 향후 많은 어린이들이 함께 부를 수 있도록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통일을 생각하며 자신이 정성스럽게 작성한 동요가사가 우리나라 어린이들에게 불린다니,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공모전을 통해 어린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통일 미래를 상상하고, 통일에 대한 의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저도 시간이 난다면 참여해봐야겠네요^^ 통일 미래의 꿈 독자 여러분들도 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이상 제9기 통일부대학생기자단의 임지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