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 미래 길잡이/통일로 가는 길

함께하는 통일여행의 시작,<통일박람회 2015> 개막식 현장

안녕하세요:)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의 지자매강지영, 박지화입니다:)

 

<왼쪽 박지화기자, 오른쪽 강지영기자>

 

다들 5월의 마지막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희 지자매는 통일박람회에 참석하여, 주말을 매우 알차게 보냈는데요,

알차게 보낸 주말! 그 뜨거웠던 통일박람회 개막식 현장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광화문 개막식 현장>

 

  화창했던 5월 29일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된 개막식에는 홍용표 통일부 장관, 정종욱 통일 준비 위원회 부위원장(이하 통

준위 부위원장), 박원순 서울시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타고를 하는 홍용표 통일부 장관, 정종욱 통일준비위원회 부위원장>

 

통일박람회는 홍용표 통일부 장관과 정종욱 통준위 부위원장의 타고로 힘찬 개막을 알렸습니다.

힘차게 울리는 북 소리에 저희의 가슴은 박람회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차 두근두근 거렸습니다! :)

 

 

<개막사 하는 홍용표 통일부 장관>

홍용표 통일부 장관 개막사에서 한강의 기적은 어느 날 갑자기 일어난 것이 아니라, 우리 민족의 각고의 노력과, 굳은 의지를 통해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어 냈다” 고 말했습니다.

광복 70년을 맞이하여 한강의 기적을 넘어 한반도의 기적을 만들어나가야 할 때 임을 강조했습니다.

끝으로 이번 통일박람회가 한반도의 기적을 만들기 위해 의기투합하는 시간 되길 바라며, 평화통일을 위해 열정을 불태워 주시기를 바랍니다” 라고 마무리 했습니다.

저희 또한 한강의 기적을 뛰어넘는 한반도의 기적! 통일 빠르게 다가오길 오늘도 기대하고 기다립니다:)

 

 

<축사를 하는 정종욱 통준위 부위원장>

홍용표 통일부 장관의 개회사가 끝난 뒤에는 정종욱 통준위 부위원장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그는, “통일박람회 기간 동안 머리로 이해하는 통일이 아니라 가슴으로 통일을 받아들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라는 말로 저희의 마음을 울렸습니다.

정종욱 통준위 부위원장의 개사회가 끝난 뒤 박근혜 대통령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직접 참석 하지 못하는 대신, 영상으로 만날 수 있었습니다.

박대통령은 도산 안창호 선생의 '기회는 기다린다고 오지 않으며 실력을 갖출 때만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라는 말을 빌어,  "정부는 착실한 준비로 통일을 준비하며, 미래 세대들이 통일에 대한 희망과 의지를 갖고 자라날 수 있도록 올바른 통일 교육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평화통일은 반드시 이루어 질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통일 준비에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 라며 마무리했습니다.

 

 

 박대통령의 축사가 끝나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축사 있었는데요,

"햇볕이 뜨겁네요" 라고 말문을 연 그는 "통일로 가는 것은 우리 모두가 함께 해야 하는 일로써 중앙정부와 민간이 함께 해야한다" 라고 했습니다. 이어, "서울시도 평양과의 교류 계획을 갖고 있으며 서울시도 저(박원순)도 통일로 가는 길에 함께 하겠다" 라며 짧고 굵게 축사를 마무리 했습니다.

 

 

<통일을 염원하는 종이비둘기>

주요 인사들의 축사가 끝난 뒤, 귀빈들과 어린이 통일부 기자단은 함께 통일을 염원하는 종이 비둘기를 하늘에 날렸는데요!

 이 비둘기는 길가에 있는 닭둘기가 아닌, 통일을 바라는 우리의 기운이 담긴 비둘기로, 훨훨날아 북한까지 날아가서 북한 주민들에게 우리의 통일 기운이 전달되길 바랍니다:)

 

<홍용표 통일부 장관과 함께> <박원순 서울시장과 함께>

 

막식이 끝난 뒤 저희 '지자매'는 홍용표 통일부 장관, 박원순 서울 시장과 사진을 찍는 영광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화창한 날씨까지 더불어진 개막식은 통일박람회를 기분좋게 시작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좋은 날씨와 좋은 이야기, 그리고 우리의 마음이 가득 담긴 종이 비둘기가 함께해 3일(2015. 5. 29~31)동안 진행 된 통일박람회에 대한 기대감을 품기에 충분했습니다.

개막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축제와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했던 「통일박람회 2015」!
그 현장이 궁금하시다면, 이어서 나오는 <지자매의 통일박람회 100배 즐기기!>를 찾아와주세요:)

여러분의 공감 하나가 통일부기자단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글 내용에 공감하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