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이야기/통일부는 지금

<함께해요, 통일박람회 2015> 경복궁편 - 광복 70년 통일염원 KBS 열린음악회

  2015년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총 3일 동안 진행되는 ‘통일박람회 2015’! 그 화려한 개막이 이제 약 10일 정도의 기간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이제 하나, 희망찬 미래!’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통일을 염원하는 뜻을 담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광화문과 서울광장,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그리고 경복궁 등 다양한 장소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로 진행됩니다. 무엇보다 가장 기대되는 것은 통일박람회에서 준비하는 특별한 이벤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러분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특별한 이벤트 중 하나는 단연 경복궁 앞마당에서 진행되는 ‘KBS 열린음악회’가 아닐까요?



경복궁에서 'KBS 열린음악회'를 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통일박람회에서는 다양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경복궁에서는‘열린음악회’행사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KBS 열린음악회’는 오는 5월 29일 저녁 7시 30분부터 경복궁 앞마당(흥례문 광장)에서 광복 70년을 기념하며 통일을 염원하는 뜻을 담아 진행됩니다. 경복궁의 고고한 풍경을 바라보면서 즐거운 음악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통일박람회의 하이라이트라고 하니 당연히 필수 참석하는 건 잊지 않으셨죠?

 

 

열린음악회를 보고 싶은 분들은 손!


많은 분들이 ‘KBS 열린음악회’를 TV에서가 아니라 직접 관람하고 싶으실 텐데요. 바로 오늘 오후 2시부터 선착순 815명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신청인원에 따라서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하니 지금 빨리 신청 하세요~! gogo~~!!


 ☆ 열린음악회 참가 신청 방법 


첫 번째, uniconcert@gmail.com 로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신청매수(1인 최대 4매까지 신청가능!)를 적어 보낸다.

두 번째, 선정 문자를 기다리면 끝~!

참 쉽죠잉?


 특별한 게스트들이 함께 하는 열린음악회


  이번 열린음악회는 ‘국민과 함께 준비하는 행복한 통일’ 을 주제로 특별한 게스트 들이 함께 할 예정인데요. 홍용표 통일부장관, 정종욱 통준위 부위원장, 한반도의 평화 통일을 염원하는 국가유공자, 납북자 및 이산가족, 일반시민 등 약 3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통일의 하모니를 만들어낼 출연자들로는 두구두구~조영남, 방탄소년단, 알리, 소향 오정해, 바리톤 고성현, 소프라노 한경미 등이 출연합니다. 무엇보다 통일을 염원하는 통일박람회 행사에서 게스트와 방청객 모두가 하나 되는 자리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 KBS 열린음악회 (출처: 통일박람회 2015 홈페이지)△ KBS 열린음악회 (출처: 통일박람회 2015 홈페이지)



열린음악회를 찾아오시는 방법


  광화문, 서울광장,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경복궁 중에서 열린음악회가 진행되는 장소는 당연히 경복궁이라는 건 잘 알고 계시죠? 하지만 경복궁 내에서도 흥례문 앞에 위치한 ‘경복궁 앞마당’에서 행사가 진행된다는 점! 서울광장에서 광화문 방향으로 걸어오신다면 쉽게 찾으실 수 있답니다. 열린음악회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지하철 또는 버스 등의 두 가지 방법으로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 찾아오시는 길 (출처: 통일박람회 2015 홈페이지)△ 찾아오시는 길 (출처: 통일박람회 2015 홈페이지)


 지하철 : 3호선 경복궁역에서 하차 -> 경복궁역 5번 출구에서 오른쪽으로 도보 1분 거리

                   5호선 광화문역 하차 -> 광화문역 2번 출구에서 광화문 방향으로 도보 10분 거리


 버스 :  광역버스(9703

               간선버스(109, 171, 272, 601, 606

               지선버스(1020, 1711, 7016, 7022, 7025, 7212

               공항버스(6011

               마을버스(종로09, 종로11)



통일박람회 2015‘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신 분!



△ 통일박람회2015 공식슬로건 (출처: 통일박람회 2015 홈페이지)△ 통일박람회2015 공식슬로건 (출처: 통일박람회 2015 홈페이지)



  통일박람회가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통일박람회2015’ 는 광복 70년을 기념하여 통일을 염원하는 뜻으로 ‘분단의 과거, 통일준비의 현재, 통일 한반도의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홍보 부스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5월 29일에 진행되는‘KBS 열린음악회’를 감상하시기 전에 광화문과 서울광장에서 진행되는 통일 관련 부스들을 관람하시는 건 잊지 않으셨죠? 음악회만큼이나 즐거운 이벤트들이 3일 간에 걸쳐서 진행되기 때문에 열린음악회 오시기 전에 주변에 전시된 부스들을 미리 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으로 남을 것입니다.


  또한 통일부 페이스북을 구독하시면 누구보다 빨리 ‘통일박람회 2015’에 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에서 ‘통일부’ 를 친구추가 하는 것도 잊지마세요. 자매품으로 '통일부 카카오스토리'도 있으니 함께 구독하시면 두 배 더 빠른 속도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통일부 페이스북  https://ko-kr.facebook.com/unikorea

  통일부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mou

△ 통일박람회2015 홈페이지△ '통일박람회2015'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클릭시 연결됩니다.)

 

지금까지 제8기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의 백상민 기자였습니다.

 

여러분의 공감 하나가 통일부기자단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글 내용에 공감하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