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기 이소연 기자입니다! 

통일부에서는 통일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통일미래세대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참여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2012년부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을 운영해 왔는데요.

2012년 시작된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이 어느덧 6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선발된 6기는 폭발적인 지원으로 전 기수 보다 약 100여 명 정도 인원이 늘었다고 합니다.

지난 4월 28일 통일교육원에서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제6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의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이 행사는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을 위한 행사인 만큼 '어린이가 그리는 통일미래, 함께하는 통일 약속!'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은 위의 사진처럼 1부 오리엔테이션과 2부 발대식 및 통일 토크로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2부 발대식 현장을 방문했는데요, 지금부터 어린이 기자단의 열정이 가득했던 발대식 현장을 한 번 만나보겠습니다!

행사장소인 통일 교육원 입구에 도착하니 현수막이 행사에 온 어린이 기자단을 반겨주고 있었습니다.

입구에 있는 전광판에도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제5기 수료식 및 제6기 발대식' 포스터가 

방문객을 반기고 있었습니다.

2부 행사는 통일교육원 야외무대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야외무대로 향하는 길에는 어린이 기자단이 제작한 통일 관련 콘텐츠가 전시되어있었습니다.

야외무대로 내려가는 길에 보이는 야외무대를 찍은 사진입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행사에 참여를 했는데요.

 행사에는 약 250명의 어린이 기자단과 학부모님을 비롯한 사람들이 참석했습니다.

야외무대로 향하는 입구에서도 현수막이 반겨주고 있었습니다.

야외무대 빼곡히 단체 티셔츠를 입은 어린이 기자단과 학부모님 및 관계자들이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식 시작에 앞서 간단한 질문 시간이 있었는데요.

가장 멀리서 온 사람, 지원 동기 등을 간단히 물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질문 시간이 끝난 후 홍용표 통일부 장관의 입장과 함께 본격적으로 5기 해단식 및 6기 발대식이 진행되었는데요.

가장 먼저 5기 우수활동 어린이 기자에 대한 장관상 수여가 진행되었습니다.

5기 장관상 수여 장면

총 6명의 어린이 기자가 장관상을 수상했는데요. 

우수활동 어린이 기자에 대한 포상으로 장관상 외에도 교육원장상, 소년한국일보상이 있어

 총 22명의 어린이 기자가 수상을 했습니다.


장관상 수상자 기념촬영

장관상 시상 직후 장관상 수상자들과 장관님의 기념촬영이 있었습니다.

수상자들의 환한 미소가 돋보이는 순간이었습니다.

6기 대표 위촉장 수여

5기의 시상이 끝나고 6기의 위촉장 수여 시간이 있었습니다.

6기 어린이 기자단 대표로 김한겸, 정지현 어린이가 위촉장을 받았는데요.

6기 대표 기념 촬영

6기 선서

위촉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6기 기자단의 활동 선서 시간이 있었습니다.

선서 낭독은 위촉장을 받은 6기 대표 어린이들이 했는데요.

선서를 하는 어린이 기자단의 모습에서 활동을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 기자단 합창단 공연


다음 순서는 어린이 기자단 합창단 공연이었는데요.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은 기자단 내부에서 합창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린이 기자단 합창단은 '내나라 우리랑'과 '그날을 위해' 2곡을 공연했는데요.

아름다운 하모니와 딱딱 맞아떨어지는 칼군무 같은 율동을 보며 

 공연을 준비를 위해 엄청 열심히 연습을 한 것이 느껴졌습니다.


진행자 개그맨 박성광씨


공연이 끝난 후 '어린이가 그리는 통일미래, 함께 쓰는 통일약속'을 주제로 통일 토크 시간이 있었는데요.

진행자로 개그맨 박성광 씨가 왔습니다.


통일 토크는 주제별로 사전에 어린이 기자들이 제출한 콘텐츠를 박성광 씨가 뽑고

 어린이 기자의 설명을 듣고 장관님이 소감을 말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통일 토크 시간이 끝난 후 어린이 기자단이 작성한 '통일 약속'을 타임캡슐에 봉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타임캡슐을 봉인한 후 전체 단체사진 촬영이 있었는데요.

5,6기 어린이 기자단과 통일부 장관, 통일부 마스코트 통이, 유니가 함께 사진을 찍었습니다.

전체 사진촬영 후에는 5기 기자단 사진촬영이 있었습니다.

1년 동안 열심히 활동한 5기 어린이 기자단의 수료를 축하합니다!


5기의 촬영 후에는 6기 기자단의 사진 촬영이 있었는데요. 

6기 어린이 기자단의 씩씩한 모습을 보니 6기 어린이 기자단의 활동도 기대가 됩니다.


발대식과 어린이 기자단의 활동들을 보니 앞으로의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이 궁금하신 분은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블로그에 들어가시면 

어린이 기자단의 기사와 활동들을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이소연 기자였습니다.



목록보기

top

Write a comment


이전 : 1 : 2 : 3 : 4 : 5 : 6 : 7 : ··· : 1226 : 다음


Uni So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