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이야기/통일부는 지금

통일한국의 미래를 가상 체험한다, '한반도통일미래센터'

11월 12일 한반도통일미래센터가 개관식을 갖고 그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우리의 꿈! 여기서 시작됩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개관식에는 류길재 통일부 장관 및 국회의원, 연천군수 등 관련 인사와 지역주민, 청소년 등이 참석해 통일 한국 준비를 위한 자리를 빛냈습니다.

한반도통일미래센터는 한반도의 중심 지역이자 북쪽에서 발원한 임진강과 한탄강이 만나는 합수머리인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해있으며 '안전하고 유익한' 국내 최대의 통일체험연수시설로 통일 한국의 미래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반도 통일미래센터한반도 통일미래센터


특히 7년만에 남한에서 열리는 국제유소년축구대회에 참가한 북한 선수단 32명이 한반도통일미래센터의 첫 손님으로 머물다 돌아갔는데요. 앞으로 북교류 화해의 장이자 통일정책에 대한 국민대통합의 장으로써의 한반도통일미래센터의 활약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한반도통일미래센터의 모습 함께 한번 확인해보실까요?



한반도의 중심에서 재미와 감동을 다 잡을 수 있는 통일테마체험파크 한반도통일미래센터!!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 체험연수시설을 찾으시는 분들은 지금 바로!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한반도 통일미래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unifuture.unikorea.go.kr/

한반도통일미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