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이야기/통일부는 지금

통일과 개그의 만남, 청소년과 함께하는「통일콘서트」개최


통일과 개그의 만남,  청소년과 함께하는「통일콘서트」개최

 

통일부 통일교육원은 ’11.8.27(토) 14:00부터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학교 IPTV 통일교육 특별기획프로그램」의 일환으로 KBS 개그맨들이 직접 출연하는 개그콘서트 형식의「통일콘서트」를 개최하였다.



금번 행사에는 통일부 장차관, 김동성 IPTV 콘텐츠 평가심의단장, 청소년 통일교육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박지빈 군, 남지현 양, 여진구 군 등을 비롯한 내외 귀빈과 통일교육 시범학교, 탈북학생대안학교 학생과 교사 등 총 500여명이 참석, 공연을 관람하였으며,

학교IPTV 통일교육 콘텐츠 소개, 현인택 통일부 장관 인사말씀, 김동성 평가심의단장 격려사, 통일콘서트 본 공연, 기념촬영 순서로 진행되었다.



통일콘서트 본 공연에서는 ‘통일스타 2011’, ‘늦었어’, ‘사운드 오브 드라마’, ‘헬스보이’, ‘생활의 발견’, ‘봉숭아 학당’ 등 총 6개 코너에 12명의 개그맨이 출연, ‘통일’을 주제로 쉽고 재미있는 공연을 펼쳐, 학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을 받았다.



 


「통일콘서트」는 청소년들에게 인기있는 개그콘서트를 통일교육에 접목한 새로운 방식의 통일교육 시도라는 측면에서 의의가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통일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본 공연은 학교IPTV, 통일교육원 홈페이지, 인터넷 교육 관련 사이트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통일교육 콘텐츠로 제작, 보급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통일부 통일교육원은 변화된 청소년들의 관심과 눈높이를 충분히 고려, 청소년들이 재미있고 올바르게 통일에 대해 배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통일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