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이야기/통일부는 지금

2016 통일창업아이디어 공모전 마지막, 시상식에 가다!


안녕하세요. 9기 대학생 기자단(통일창업아이디어공모전 홍보기자) 이건우입니다.

 

지난 1031일 월요일 오전 11, 서울 정부청사 통일부 대회의실에서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200여개 팀 중에서 본선에 진출한 20팀이 약 3개월 동안 준비한 전시회이었습니다. 3개월 동안의 공모전이 끝나고 최종 시상식에 다녀왔습니다. 관련 기사를 못 보신 분들은 글 하단에 <관련링크>를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수상자 및 우수홍보기자 명단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자는 총 7팀이 선정되었습니다.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대상(통일부장관상)_“사람찾기” (사진제공:통일부)


대상(통일부 장관상)으로는 이산가족 보유정보를 빅 데이터화해서 이산가족과 지인, 친구 등을 이어줄 소셜 앱을 제안한 사람찾기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우수상(중소기업청장상)_"비트로매니아", 평양 황금벌


우수상(중소기업청장상)으로는 펠렛 비료를 활용해 북한지역의 산림복원 프로젝트를 꿈꾸는 비트로매니아팀과 통일 후 개별 운송수단 확대를 위해, 그리고 소자본 창업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전기충전식 삼륜차 대여 및 판매 사업 평양 황금벌

 

장려상(창업진흥원장상/중소기업중앙회장상)으로는 광물 가공 폐수 처리를 위한 모듈형 시스템을 제안한 “M2W2”, 통일 이후 DMZ를 활용한 국제 밀리터리 테마파크 조성을 제안한 미션커맨드,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을 돕기 위한 생활정보제공 모바일 앱을 제안한 우리온


   ▲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특별상(UN HABITAT 청년특별상)_“UFO”


특별상(UN HABITAT 청년특별상)으로는 북한의 수준 높은 셀에니메이션 기술력을 활용해 남북 협업 에니메이션 사업을 제안한 “UFO”팀이 수상하였습니다

 

이어서 20여 개의 팀들의 아이디어를 열심히 홍보해준 우수홍보기자시상이 이어서 진행되었습니다.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우수홍보기자는 총 7명이 선정되었습니다.


   ▲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우수홍보기자_“신소라기자


최우수홍보기자로는 명사십리 전담 홍보기자인 서희준기자, 티움 전담 홍보기자인 신소라기자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우수홍보기자_“이건우기자


우수홍보기자로는 사람찾기 전담 홍보기자인 김보민기자, MMT 전담 홍보기자인 김원희기자, UFO 전담 홍보기자인 류예지기자, 너와 나의 연결고리 전담 홍보기자인 윤재원기자, M2W2 전담 홍보기자인 이건우기자가 수상하였습니다.


   ▲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우수홍보기자 표창장


더 자세한 내용과 사진은 아래 영상을 통해 함께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시상식을 취재한 제9기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 이건우였습니다.

 

 

<관련 링크>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