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기자단/우리는대학생기자단

한반도통일미래센터에서 8월 정기회의를 외치다.

  통일 미래의 꿈 독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9기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 신소라입니다. 지난 8월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제9기 기자단의 대망의 하계워크숍이 열렸는데요. 하계워크숍 장소였던 한반도통일미래센터에서 두근두근 8월 정기회의가 진행됐습니다. 통일미래를 꿈꾸는 저희에게 많은 의미가 있는 장소에서 진행된, 조장들이 함께 발표하여 더욱 유쾌했던 8월 정기회의! 지금부터 카드뉴스로 확인해볼까요?

 

 

 

2016.08.18

제9기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_8월 정기회의 (한반도 통일미래센터)

1. 8월 우수활동 기자

   윤재원 기자의 "장안의 화제 '포켓몬 GO' 북한에서는 가능할까?" 기사가 8월 우수기사로, “북한 황강댐의 무단방류이어지는 피해 6편의 기사를 작성한 선정안 기자8월 우수기자로, 지난 7월 우수기사로 선정되었던 유진환 기자가 우수활동 기자로 뽑혔습니다^^

 

2. 제9기 기자단 로고 선정

   익명으로 제출한 5개의 로고 중, 임지영 기자의 로고가 제9기 기자단 공식 로고로 선정되었습니다~ 짝짝짝! 비둘기남북의 평화를 상징하고, 수첩과 펜기자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로고는 기자단 페이스북 페이지의 프로필 사진으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기자단의 카드뉴스 작성 등에도 사용될 예정입니다.

 

3.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지정

   기자단 간의 소통 증대를 위해서 운영할 페이스북 페이지의 관리자로는 이소연, 김원희 기자가 지정되었습니다. 통일부에서도 페이지 활용을 적극 지원해줄 예정이며, 페이지 관리자는 카드뉴스 및 우수기사 업로드, 통일부 게시물 공유, 페이지 홍보 등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4. 1분기 조별활동 발표

1) 4조 불사조 조장 김규진 - 1분기 활동은 없었음, 우수기자로 선정된 조원들에게 감사함을 표함, 다음 분기의 열정적 활동을 다짐, 다음 분기 활동으로 북한음식을 시식할 예정

2) 1조 금요일에 만나 조장 황주룡 - 북한음식 먹어보기와 친목도모가 목적! '동무밥상'가는 길 셀카를 무려 100장이나! 다음 조 준비해주세요~^^

3) 5조 통일은 5죠 조장 윤재원 - 로이터 사진전 단체관람, 로이터 통신 기자들의 사진을 통해 기자의 자세를 배움, 독일 통일의 사진을 보면서 통일에 대해 생각해 봄, 조원들 간 적극적 의견교류로 향후 활동을 정할 예정, 많은 사진을 준비했으나 ppt 문제로 열리지 않는 불상사가..

4) 3조 뚜벅이 조장 김원희 - 오두산 통일 전망대 관람, 남한 사람, 북한 사람 구분없이 다같이 어울렸으면 좋겠다.

5) 2조 그래서 통일2조 조장 이소연 - 말을 잘 못해서 이런 자리가 부담스럽다(?!), 민주적 절차로 '능라밥상'에서 북한음식 체험, 호불호가 갈리는 식당 평에 비해 조원들이 다 맛있게 먹음

6) 6조 식스센스 조장 황인성 - 사진을 통해 북한을 알아보는 사진전 개최, 조원들의 열정에 비해 시민들의 관심이 적어 아쉬웠음, 그러나 외국인도 보고 갈 정도! 6조 또한 준비한 자료가 ppt 문제로 열리지 않는 불상사가..(부단장을 원망하는 눈빛...!)

 

5. 8월 생일자 축하

우리 훈훈한 9기 기자단! 기자들의 생일축하를 결코 빼놓을 수 없겠죠? 매 달 생일을 맞이한 기자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 8월 20일 황인성, 박찬응 기자 & 8월 22일 홍현우 기자, 8월 26일 황주룡 기자 생일 축하합니다!!

 

6. 떠나는 기자들과의 인사

선정안 기자 - 우수활동 기자였던 선정안 기자가 교환학생으로 인해 이탈리아로 떠납니다T-T 선정안 기자는 "짧았던 기간이었지만 통일부에서 기사를 쓰고 함께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유진환 기자 - 기자단 지원 당시부터 영국에서 유학 중이었던 유진환 기자는 여름방학을 마치고 다시 영국으로 돌아갑니다T-T 유진환 기자는 "9월 정기회의 때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으나, 9월 정기회의 날짜가 미뤄져 급작스럽게 이별을...

돌아오면 다시 만나요! 얼른 친목도모를!

 

7. 회의를 마무리하며...

회의 진행 - 9기 부단장 신동한

회의록 & 카드뉴스 작성 - 9기 단장 신소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