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 미래 길잡이/현장과 사람

안보관광의 정석, 서해5도 방문하는 방법

통일미래의 꿈 독자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보관광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서해5도 방문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저는 여행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특히 섬여행을요! 다만 섬여행의 작은 어려움이 있다면 바로 배편인데요, 배편은 지역에 따라 중구난방이므로 어디서 타야하는지, 언제 타야하는지, 어떤 배를 타야하는지 사전에 정보를 얻지 않으면 여행지에서 큰 곤란을 마주하게 됩니다. 따라서 섬여행은 다른 국내여행에 비해 준비와 계획이 철저하게 뒷받침 되어야 하는데요, 아무쪼록 오늘 여러분들에게 많은 섬, 그중에서도 안보관광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서해5도(백령도/대청도/소청도/대연평도/소연평도)에 가는 방법을 시원하게 그리고 친절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서해5도에 들어가는 방법은 배밖에 없습니다. 현재 서해5도와 인천을 운항중인 해운회사는 대표적으로 에이치해운(하모니플라워)과 고려고속훼리(코리아킹/플라잉카페리)가 있습니다. 우선 하모니플라워호는 자동차도 싣을 수 있을 정도로 선박의 크기가 굉장히 큽니다. 하모니플라워호는 인천-백령을 오가며 대청도와 소청도를 기항지로 두고있습니다(인천-소청-대청-백령). 고려고속훼리사의 코리아킹 역시 하모니플라워호와 마찬가지로 인천과 백령도를 오가며 소청도와 대청도를 기항지로 두고있습니다. 따라서 소청도, 대청도, 백령도를 방문하실 분들은 하모니플라워와 코리아킹을, 연평도를 방문하실 분들은 플라잉 카페리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목적지도 선정했다, 배에 타기위해서느는 표가 필요하겠죠? 목적지에 따른 배편예약을 하시려면 위의 해당 해운회사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예약하시면 됩니다.(아래 클릭시 이동)

하모니 플라워호 타고 백령도/대청도/소청도 방문하기   코리아킹타고 백령도/대청도/소청도 방문하기

플라잉카페리 타고 대연평도/소연평도 방문하기

무엇보다 배를 예약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가보고 싶은 섬'이라는 앱을 이용하는 겁니다. 섬여행의 모든 정보를 알 수 있음은 물론 예약, 결제를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도 필요없습니다. 무엇보다 처음 접해보는 사람도 굉장히 쉽게 이용할 수 있으니 섬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꼭 다운받으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이제 서해5도 중 한곳에 대해 왕복 배편을 예매완료하셨다면 인천연안여객터미널로 GO!GO! 

서해5도로 향하는 배들의 출발지점은 인천연안여객터미널입니다. 서해 5도로 향하는 배편들은 일반적으로 아침일찍 출발(배 출항시간은 기상상황과 회사 내부사정에 따라 수시로 달라질 수 있으니 해운사 홈페이지와 가보고 싶은 섬 앱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하기 때문에 인천에 살고 계신 분들이 아니라면 전날 터미널 근처에 오셔서 하루 자고 출발하시는 것이 일정에 큰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 인천연안여객터미널에 입장하셔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발권! 자신이 탈 예정인 배 이름이 창구에 표시되어 있으며 신분증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예매내역을 확인 뒤 발권해 줍니다. 발권 뒤 대합실에서 기다리시다가 승선준비방송이 나오면 안내에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출항10분전에는 탑승이 불가능하오니 미리 승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서해5도에 가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알려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