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이야기/이벤트참여마당

통일 조각그림맞추기 어플 소개 및 이벤트

매서운 한파가 들이닥친 요즘 여러분들은 어떻게 지내고 계시나요?! 밖에 나가기 싫어서 이불 속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계신가요? 그런 분들이라면 바로 여기를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 바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어플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바로 통일교육원에서 개발한 '통일조각그림 맞추기'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통일정책 사진을 퍼즐 조각으로 나누어 20조각, 28조각, 80조각 등 단계별 난이도를 제공해주는 퍼즐게임입니다. 마켓스토어 등을 통해서 쉽게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현재 통일정책과 통일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 등 통일 관련 자료를 이용하여 이미지가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손쉽게 퍼즐게임을 즐기며 통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퍼즐을 완성하고 난 후에 북한말 OX퀴즈를 통해 ‘별’을 획득 하여 점수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통일 정책도 이해하고, 북한말도 배우고! 1석 2조도 아니고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어플임이 분명하죠?!

이와 함께 통일교육원에서는 '통일조각그림 맞추기 앱 출시' 및 '제2회 통일교육주간'을 기념하기 위해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두들 참여하시고 다양한 경품 받아 가시라고 재빨리 이벤트 설명해드릴게요!!


 첫 번째 이벤트:: [어플 다운받고, 리뷰작성 인증하면 문화상품권이 쏟아진다!!]

참여방법: 앱 다운로드 후 리뷰를 남기고 리뷰 아이디와 인증샷 제출 (rydbrsns@unikorea.go.kr)

참여혜택: 50명 추첨 온라인 문화상품권(2만원)지급

참여기간: 2014년 1월 6일 ~ 2014년 2월 3일

** 게임 순위 100위 안에 든 유저에게 모두에게 문화상품권 2만원을 지급해 드린다고 하네요. 
    다함께 랭킹 순위 올리러 출! 바알~


 두 번째 이벤트:: [제 2회 통일교육주간 기념 이벤트]

참여방법: ①상위 랭킹 20명 중 2명을 추첨하여 북한,중국 접경 지역 또는 사회주의권 해외연수의 기회를 드립니다!

               ②상위 랭킹 200명 중 30명을 추첨하여 남북 분단 및 교류현장(백령도) 방문기회를 드립니다!

참여기간: 2014년 1월 6일 ~ 2014년 05월 30일 (예정)


 시상자 발표

첫 번째 이벤트(출시 후 1개월 이벤트):  2014년 2월 7일 
                                       경품발송: 2014년 2월 10일

두 번째 이벤트(제2회 통일교육주간 기념 이벤트): 2014년 6월 첫째주
                                   해외 및 국내 현장 체험: 현장체험 학습일정에 따라 별도 통보


한 조각 한 조각 퍼즐을 맞춰가며 하나의 그림을 완성하듯, 통일미래시대를 향한 우리의 염원이 하나하나 모여 통일의 조각이 하루빨리 완성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통일부 대학생기자단 이아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