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기자단/쫑알쫑알 수다방

통일 프로젝트? 2013 통일 프로젝트 공모전!

여러분은 통일프로젝트 공모전에 관해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이번 해에 세 번째로 개최되는 통일프로젝트 공모전은 한국 글로벌피스재단, 통일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주최하고 GPYC KOREA가 주관하며, 통일부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진학사가 후원하는 공모전입니다. 대회 주제로는 우리가 만드는 생활형 통일운동으로 상반기에 개최 예정이었던 공모전이 연기되어 하반기에 열리게 되었습니다.

 

 최근 한반도는 급변하는 정세 속에 항상 외줄타기 하듯 아슬아슬한 상황 속에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통일은 더더욱 멀게만 느껴집니다. 이 공모전은 이렇게 항상 어렵고 재미없는 주제로만 인식되었던 통일을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재미있는 통일로 만들어 보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지난해 '2012 통일프로젝트 공모전'대상 수상팀 (출처 : 한국글로벌피스 재단 블로그)

 

지난해 열렸던 공모전 에서는 1, 2, 3차에 걸쳐 6개월의 대장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500여개의 통일아이디어가 쏟아질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대상은 기존의 교과서에 북한의 언어, 문화, 역사 등을 추가해 제작한 동국대학교 북한학과 재학생들로 결성된 '통일교과서 편찬위원회'가 수상했습니다.

  

▲ 지난해 대상 수상작 '통일교과서편찬위원회'

또한, 지난해 공모전은 지상파 방송을 통해 전국에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MBC 다큐프라임은 1달여간 대학생 통일공모전팀의 활동을 담아 2012816<통일, 생활에서 길을 찾다>라는 제목으로 방영했습니다.

 

그렇다면 올해 통일 프로젝트 공모전은 어떤 모습으로 그려질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 2013 통일프로젝트 공모전 티저영상

 

2013 통일프로젝트 공모전은 현재 1차 미션을 통과한 팀 20팀이 2차 미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각 팀은 구상하고 있는 아이디어에 대한 통일 컨텐츠를 제작하여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컨텐츠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다가올 통일시대를 열어갈 통일세대들이 얼마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졌을지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들도 홈페이지를 한번 방문하여 관심 있는 통일 컨텐츠에 좋아요한번 눌러주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사진출처
한국글로벌피스재단 블로그 http://gpfkoreablog.org/130175529523

참고
한국글로벌피스재단 블로그 http://gpfkoreablog.org/130175529523
통일을 실천하는 사람들
http://www.koreaunited.co.kr/
통일 프로젝트 공모전
2013 홈페이지http://koreaunited.co.kr/koreaunited2013/modules/main/main.php
2013
공모전 티저영상 http://youtu.be/mtL0ZgsYF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