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이야기/이벤트참여마당

북한 핵실험에 대한 우리의 대응 방안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듣습니다!

〚북한 핵실험과 우리의 대응방안〛

 우리 정부는 최근 북한이 우리와 국제사회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핵실험 강행 의지를 표명한 데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 현 상황을 1․2차 핵실험과는 다른 엄중한 상황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3차 핵실험은 핵개발을 위한 마지막 단계일 수도 있기 때문에 도식적인 과거의 생각, 즉 북한 핵문제에 대한 만성증후군이라 할 수 있는 매너리즘에 빠져서는 안될 것입니다.

 게다가 북한이 핵개발을 위해 막대한 비용을 투입하고 국제적 고립만 심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해 북한주민들의 경제난은 심각해지고, 인권은 계속 침해 받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모든 상황에 면밀히 대비하면서 북한이 추가적인 핵실험을 하지 않고 포기하도록 마지막 순간까지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북한 당국이 지금이라도 핵실험을 포기하고 북한 주민들의 민생을 돌보는 ‘좋은 선택’의 길로 나와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 내부적으로는 「통일준비」를 더욱 착실히 해 나갈 것입니다.

 ‘통일 준비’는 한반도 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우리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북한 주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습니다. 통일준비의 상징인 ‘통일항아리’는 북한이 개발 중인 핵무기보다 강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 인식을 토대로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북한의 3차 핵실험 강행 시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우리는 북한이 3차 핵실험을 포기하도록 하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할까요? 만약 북한이 3차 핵실험을 강행할 경우, 정부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게재해 주세요.



여러분의 의견과 이름, 핸드폰번호를 적어

이 글에 비밀글로 댓글을 등록하면 응모 완료!


※ 비밀글에 체크하지 않으면 핸드폰 번호가 모두 공개되니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