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기자단/쫑알쫑알 수다방

웰컴 투 통일동산 시즌 2 참가자 모집

2012년 11월 24일 통일원정대에서 웰컴 투 통일동산 시즌2를 진행합니다. "웰컴투통일동산"은 북한이탈주민 어린이들과 청년들의 1:1 결연을 통해 놀이동산을 체험하는 활동입니다. 지난 6월 30일 부산지역 북한이탈주민 어린이들과 함께 경주월드에서 즐거운 시간이 있었는데요, 시즌1의 생생한 현장은 최빛나/이서윤 기자의 기사(http://blog.unikorea.go.kr/2479)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복가득 웰컴투통일동산 시즌1

 

시즌1은 참가자들의 만족도도 높고, 지금까지도 어린이들과 지속적으로 연락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즌1의 성공적인 행사를 끝내고, 이번에는 청주지역 북한이탈주민 어린이들과 함께 서울 롯데월드로 간다고 합니다.


런닝맨? 무한도전? 버라이어티를 체험하라!

런닝맨, 무한도전 등 요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 인기가 높습니다. 보면서 많은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데, 웰컴투통일동산에서는 이 즐거움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놀이동산을 체험하면서 여러 가지 미션들이 준비되어 있고,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방송에서 보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웰컴투 통일동산" 프로젝트는 11월 5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통일 원정대 카페(링크)를 통해 서둘러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시 : 2012년 11월 24일 토요일 08:00 ~ 19:00

장소 : 서울 롯데월드

         (청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롯데월드까지 왕복차량 운행)

참가비 : 5만원

봉사참가자 집합시간은 08시 청주시외터미널입니다.


통일, 실천으로 시작됩니다.

 통일은 실천으로 시작됩니다. 북한이탈주민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동산의 체험활동, 어쩌면 통일의 미래상을 현실 속에서 체험하는 것은 아닐까요? 우리들이 만들어가는 작은 통일의 기쁨을 웰컴투통일동산에서 찾아봅시다.